사실 방관자의 비교대상을 찾자면 잡설...

섬노예사건을 보고 생각난 이야기.

오히려 이쪽이 더 적당해 보임.



나치스 정권기 I.G. 파벤은 나치스정권의 유대인강제노역과 학살에 직접 참여하진 않았지만, 그내용을 충분히 알고 있었고, 이를 통해 이득을 취하는데 적극가담했다.


1938년 11월 9일. 프랑스주재 독일 대사관 직원이 유대인청년에게 살해당하자, 독일에선 전국적인 반유대주의 폭동이 일어났다. 나치당원이나 돌격대원들이 주축이 된 폭동이후, 폭동으로 파산한 유대인이웃들의 재산이 경매에 부쳐지자, 독일인이웃들은 망설임없이 경매에 참여했다. 

덧글

  • ㅋㅋㅋ 2014/02/11 14:46 # 삭제 답글

    내가 너의 주장을 논파할 수 있으나
    시간이 없고 바쁘기에 조금만 논파하고 봐준다.
    By ㄱㅅㅇ

    키케로님은 여기 그냥 발 안담그시는게 나을 것 같은데 ㅋㅋ
    여기저기 하이에나들이 틈만 보이려고 하믄 우르르르 달려들어서
    좌빨 까려고 눈에 불을 켜고 있쟈나요 ㅋㅋㅋ
  • 사바욘의_단_울휀스 2014/02/11 15:14 #

    사실 그 하이에나들을 상대해주는게 방관자가 되지 않는 길이죠.

    하이에나가 무서워서 입다물면 그게 방관자.... 섬노예를 만들어내는 사회의 일부가 되는 방법입니다.
  • ㅋㅋㅋ 2014/02/11 15:19 # 삭제

    그거랑은 좀 다른 문제같은데 ㅎㅎ;;
  • Cicero 2014/02/11 16:31 #

    일단 홀로코스트 문제가 언급됬으니 이부분만 치고 빠지게요
  • 눈물의여뫙 2014/02/11 22:02 #

    수틀리면 키케로 가카 까겠다고 몰려드는 유동닉 스토커들도 있는데 이왕 할거면 똑바로 해야죠.

    전 유동닉 ㅋㅋㅋ님의 이런 댓글이 그 키케로바라기 스토커들이랑 뭐가 다른건지 이해 못하겠습니다만.

    틈만 보이면 우르르가 아니라 지금 1:1이잖아요. 우르르랑 맨투맨이 비교가 됨?
  • Cicero 2014/02/11 22:49 #

    눈물의여뫙/

    시간낭비와 단기적인 여흥이상의 가치는 없더군요. 어차피 키배라는게 지면 진다고 인정하는것도 아니니.
  • ㅋㅋㅋ 2014/02/12 04:41 # 삭제

    네 걔네들이랑 다를거 없죠.
    하도 말귀를 못 알아쳐먹어서 똑같은 수준에서 놀려고 합니다.
  • 2014/02/11 15:1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2/11 16:31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ㅇㅇㅇ 2014/02/11 15:42 # 삭제 답글

    '북한 인권법 반대'

    '3대 권력세습은 북한에서는 상식이다'

    '(천안함)어뢰 맞은 것 아니다…양심선언 시간문제'

    'NLL, 문제 있는 땅에서 한미군사운동을 계속 하면 북한에서 어떻게 하겠어요? 쏴야지. 그것이 연평도 포격사건이에요'

    '대북 송금이 남북 관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줬다'
  • Cicero 2014/02/11 16:30 #

    So what?
  • 대한제국 시위대 2014/02/11 15:51 # 답글

    2차대전 당시 덴마크 국민들은 저거하고 정반대였죠;;;
  • Cicero 2014/02/11 16:31 #

    일방적으로 미화하고 싶진 않지만 정말 덴마크 사례는 보기드문 미담입니다
  • 캐안습 2014/02/11 15:56 # 답글

    막짤 넣을라다가 노예 재산이란 것이 있나?는 생각에 제외했었죠
  • Cicero 2014/02/11 16:30 #

    남의 불행으로 이득을 챙긴다는것은 비슷하긴하죠
  • ... 2014/02/12 12:35 # 삭제

    조선 시대에도 노비는 사적 재산 소유가 가능했음
  • Allenait 2014/02/11 17:49 # 답글

    남의 불행으로 한몫 챙기는거라면 꽤 비슷하네요
  • 크림트 2014/02/11 20:06 # 삭제 답글

    A:'이 살인자는 볼트액션소총으로 사람을 죽였음'
    B:'ㄴㄴ레버액션임'
    C:'그딴 말을 왜하냐? 총은 총이지 않은가. 저놈이 살인자가 아니라는 거임?'
  • ㅋㅋㅋ 2014/02/11 20:14 # 삭제

    ㄴㄴ

    A: 쟤들이랑 똑같이 얘들도 총을 쏴서 사람을 죽였지.
    B: 아니야 얘들은 거기에 사람이 있는 줄 몰랐어
    C: 그게 말이여 막걸리여 야 총쏘면 사람 뒤지는거 누가 모르냐?

    B: 아니 알고 쏜거랑 모르고 쏜거랑은 다르잖아 사람이 죽었다고 둘 다 같은 사건이 아닌겨
    C: 하 저거 또 저러네 너 맨날 그런다? 니 말은 논리적으로 전혀 맞지가 않아요.
    근데 내가 지금 바빠서 널 손봐줄 시간도 없고, 말 섞기도 귀찮으니 이따 보자.
  • 零丁洋 2014/02/11 21:01 # 답글

    섬노예, 멸칫배.......?

    솔직이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이런 일은 비일비재하지 않나요? 언론에서 떠들어서 그렇지 가해자들은 자선을 베푼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 ... 2014/02/12 12:35 # 삭제

    그 지역이 유독 심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인 건 사실이죠.
  • ㅋㅋㅋ 2014/02/12 19:52 # 삭제

    요따우로 말하는 부류 중에 정상인 애들이 없음 ^^;;

    영정양님 말하는거 아니에요 ㅋㅋㅋ
  • 카더라통신 2014/02/11 21:12 # 답글

    조금 다른 이야기이긴 하지만 이게 파르펜 이야기는 한때 디시인사이드 2차대전 갤러리에서 나름 센세이션을 일으킨 떡밥이었죠. (그 때만 해도 항간에서 생각하는 나치의 전쟁범죄라는 것이 아인자츠 그루펜이나 절멸 수용소 정도에 머물러 있었으니...)
  • 반박 2014/02/12 18:46 # 삭제

  • 반박 2014/02/12 18:47 # 삭제

    이거
    트롤링 하는거 아닙니다
  • 여기봐라 2014/02/11 23:31 # 삭제 답글

    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pforge&logNo=60105474906

    나치는
    로스차일드 그룹이
    준 돈 밭아먹은거 밖엔 잘못이 없음
    (역사학자들이 음모론이니 뭐니 하면서)
    신경도 안쓰는 부분에서 2차 대전의
    진상이 드러납니다.
  • 에이브군 2014/02/11 23:44 #

    너는 내 블로그와서도 꺵판치는데 여기와서도 지랄이냐 너 한번 두고보자.
  • 절망 2014/02/12 10:20 # 삭제 답글

    정치학자들과 역사학자들은
    왜? 진실을 무시하는건가요

    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pforge&logNo=60105474906
    한번만 좀 읽어보시고 나서
    생각좀 해보세요
    역사 같은거 괜히 배웠다
    는 느낌이 드실겁니다
  • Cicero 2014/02/12 12:58 #

    로스차일드가 나치에게 돈줬다와 2차대전 발발사이의 인과관계부터 설명해보쇼
  • 반박 2014/02/12 16:44 # 삭제 답글

    책의 저자가
    설명하는게 뭐냐면
    2차 대전을 일으키거나 관계된 인물들이
    한 핏줄 혹은.
    동업자 관계라는 겁니다.
  • Cicero 2014/02/12 18:59 #

    아니 그러니까 로스차일드가 나치에게 돈줬다와 2차대전 발발사이의 인과관계부터 설명해보라니까요. 그리고 2차대전 관련자들이 서로 연관되어 있다는 걸 그냥 책 스캔본 던져놓지 말고 설명을 해봐요. 링크라고 뜬금없이 드레퓌스 사건링크 던지지말고.
  • 반박 2014/02/12 16:51 # 삭제 답글

    즉 .서구 재벌들과
    유력정치인 들이
    어떤 관계인지 설명한다 는
    의미입니다
  • 반박 2014/02/12 18:09 # 삭제 답글

  • 눈물의여뫙 2014/02/12 19:18 # 답글

    저기 유동닉 성님 혹시 음모론자입니까? 언제적 운지한 로스차일드 가문 드립인가요?
  • 반박 2014/02/12 19:32 # 삭제

    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pforge&logNo=60105474906
    웹서핑 중
    이 블로그 보고 충격먹었습니다
  • 반박 2014/02/12 19:35 # 삭제

    역사적으로
    큰 사건의 중심에 있는 인물들의
    가계도를 보니 도저히
    음모론 이라곤 생각이
    안 들어요
  • 눈물의여뫙 2014/02/12 20:13 #

    http://mirror.enha.kr/wiki/%EB%A1%9C%EC%8A%A4%EC%B0%A8%EC%9D%BC%EB%93%9C
    로스차일드 전성기는 1800년대였고 그 뒤로는 내리막인데 뭔 소리 하시는지?

    허황된 이야기 그만하시고 인과관계나 똑바로 설명해주셈. 로스차일드가 저지랄하면 로스차일드보다도 더 잘 산다는 집안들은 다들 어쨌을라고.(로스차일드가 어마어마하게 강했다는 1800년대엔 가능했을 일이겠지만...)
  • 반박 2014/02/12 22:51 # 삭제

    엔하를 출처로 가져오면
    어떻하자는 건가요 ㅜㅜ
  • 눈물의여뫙 2014/02/12 22:53 #

    ㅇㅇ 엔하 출처 잘못됨. 근데 님 출처도 엔하 못지 않습니다만.

    엔하만도 못한 출처를 가져다놓고 썰 푸시는데 그럼 뭘 더 바람?
  • 반박 2014/02/12 19:31 # 삭제 답글


    나치에
    로스차일드가 자금지원 했다는거
    이건 제가 잘못 해석한겁니다

  • Cicero 2014/02/12 19:37 #

    그럼 로스차일드와 나치, 2차대전의 발발간의 상관관계를 설명해보세요.
  • 반박 2014/02/12 19:41 # 삭제 답글

  • Cicero 2014/02/12 19:47 #

    이보세요. 화질도 뚜렷히 안나오는 스캔본 링크를 던져놓고 찾아보라고 하면 어떻게 압니까? 적어도 당신이 읽고 다른 이들에게 주장하는 부분이라면 당신이 이해하고 있을것 아니에요? 그 이해한 부분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시라고요.
  • 반박 2014/02/12 19:46 # 삭제 답글

    참고로
    도이치 은행이 나치의 중앙은행인건
    알죠?
  • Cicero 2014/02/12 19:49 #

    그러니까 그 커넥션이 무엇이고, 그 커넥션이 전쟁에 어떻게 작용했는지 설명을 해보라고요.
  • 반박 2014/02/12 19:51 # 삭제 답글

    적국의 중앙은행과
    뭔 관계가 있다.
    이거 하나면
    설명 이 필요한가요?!
    더군다나 지들 동족을
    벌래잡듯 600만
    씩이나 잡아죽인
    적성국가의
    은행과 말입니다.
  • Cicero 2014/02/12 20:03 #

    그러니까 그게 전쟁중 커넥션인지, 전전에 있던 커넥션인지, 그리고 그 커넥션이 어떤 종류인지 설명해야지 명확하게 뭔지 알거 아닙니까? 전전에 나치는 팔레스타인에 특사를 파견했고, 브라질 아마존에 개척촌을 만들었는데, 그럼 그게 나치가 이스라엘을 건국해줄 의도가 있었고, 나중에 연합군에 가담하는 브라질과 커넥션을 유지했다는 근거로 활용될수 있겠습니까?

    아니 그리고 도대체 그 커넥션이라고 주장하는게 뭔데요?
  • 반박 2014/02/12 20:18 # 삭제

    로스차일드 일족이 원하는대로
    최대~한
    전쟁기간을 늘렸겠죠
    그래야 무기생산이 되서
    서로 득(?)을 볼거 아닙니까
    이것도 엄연히 사업..인데요
  • jakethedog 2014/02/12 22:02 #

    궁금해서 그런데 전시생산한 기업들이 돈을 제대로 벌기나했나요?정부가 전시에 현금으로 막주고그랬을거같진 않은데요.정상적이라면 값도 제대로 안쳐주고 애국심 호소해서 채권으로 주던가할거같은데
  • 반박 2014/02/12 19:52 # 삭제 답글

    JPEG 이미지 [2.0 MB]
    다운로드
  • 반박 2014/02/12 20:25 # 삭제 답글

    군수공업 커낵션 이겠지요
    공작 가문은 돈을대주고
    로스차일드는
    자기들이 지분을 갖고있는
    기업의 기술을 이전해 주거나
    생산설비를 공동으로 사용하는게
    이유겠지요



  • Cicero 2014/02/12 20:46 #

    아니 그러니까 "겠지요"가 아니라 구체적인 사실이 있을거 아닙니까. 로스차일드의 자금이 독일의 군비확충에 흘러들어갔다 혹은 로스차일드가 채임벌린에게 독일에 대한 유화책을 쓰도록 로비했다 그것도 아니면 전쟁중에도 자금이 흘러들어갔다 그런 사실을 증명해야지, 그냥 커넥션이 있다고만 주장하면 그걸 누가 입증해요?
  • 반박 2014/02/12 20:33 # 삭제 답글

    참고로 링크에
    있는거 주로
    가계도 입니다.

    쉽게 말해서
    이익을 위해 뭉친
    가족이나 다름없다
    이겁니다.
    오로지
    전쟁을 통해서
    최대한의 이윤을 얻기위해
    만든 커낵션 말입니다
  • Cicero 2014/02/12 20:47 #

    그러니까 그 가계도를 봤으면 2차대전으로 가는 정책결정자의 지인의 누구가 로스차일드가문의 누구와 연이 닿아서 어떻게 영향을 주었다를 입증하라니까요? 그게 안되면 음모론이지.
  • 반박 2014/02/12 20:51 # 삭제 답글


    한줌도 안되는
    부자새끼들이 만든 커낵션 덕택에
    800만이 죽었는데도

    정작 히틀러만 족쳤네요
    (물론 히틀러가 잘 했다는건 아니구요)

  • Cicero 2014/02/12 20:54 #

    그러니까 그 커넥션이 실존한다는것과 커넥션때문에 전쟁과 학살이 일어났다는 근거를 데라고요.
  • 이실드 2014/02/12 20:54 # 삭제 답글

    말이 안 통하니 이길 수 없다
  • 반박 2014/02/12 22:06 # 삭제 답글

    다운받은 가계도를 보니
    로스차일드 가의
    안토니 로스 차일드 의 자식과
    독일쪽 자본가인
    Gabrielle thyssen이 혼인관계 던데요
  • Cicero 2014/02/12 22:18 #

    혼인관계가 있으면 커넥션이 있는거고 이들간의 전쟁공모가 있었다고 주장하시겠습니까?
  • 반박 2014/02/12 22:25 # 삭제 답글

    Gold smith rothschild 라는
    자식의 관계도엔
    히틀러가 껴있구요

  • Cicero 2014/02/12 22:30 #

    그러니까 아버지가 누군지도 몰라 모친가계에 편입된 사생아 출신의 오스트리아 한직 공무원 알로히스 히틀러와 그의 아들 아돌프 히틀러가 어떻게 로스차일드가와 연이 닿냐고요.
  • 반박 2014/02/12 22:35 # 삭제 답글

    그게....
    일본어로 되어있어서
    관계도에 히틀러가 있다.
    외엔 알기 힘들어요 ...

    지금 말하는
    관계도가 실린 책이
    우리 나라에 아직 발간이 안됐어요ㅜㅜ

  • 눈물의여뫙 2014/02/12 23:01 #

    자꾸 이상한 소리 하지 마시고 그럼 직접 번역하거나 나올 때까지 기다리세요.

    어차피 내 오시더라도 까고 보니 주작 이럴 게 뻔하지만은.
  • 반박 2014/02/12 22:40 # 삭제 답글

    사실
    로스차일드가 히틀러 한태 돈 던져줬다는
    애기는 관계도가 실린 책의 내용이 있는
    일본 사이트를 번역해보니까
    나오데요...

  • 반박 2014/02/12 22:46 # 삭제 답글

    02 3412 1012
    이 번호가 출판사 전화번호 이구요
    물어보니 7월쯤 나온다 하던데요

    책 제목은
    붉은 방패
  • jakethedog 2014/02/13 00:30 #

    나무야 미안해 ㅠㅠ
    물은 답을 알고있다도 그렇고 왜 굳이 일본수입산 불쏘시개를들여오는지..이미 국산으로도 충분한데
  • 반박 2014/02/13 00:50 # 삭제 답글

    불쏘시게라고 하긴 뭐한게
    일본인 저자가
    기업연감.인명록.역사서 봐가면서
    작성한거라 하길래
  • 카더라통신 2014/02/13 02:40 # 답글

    자료 많이 인용해도 불쏘시개는 불쏘시개(...)
  • 반박 2014/02/13 04:53 # 삭제

    기존 역사책과는
    다른 내용이 나오니깐
  • 반박 2014/02/13 04:57 # 삭제

    책홍보 하는건
    아니니 한번 히로세 다카시 붉은방패라
    쳐보세요
  • 카더라통신 2014/02/13 12:55 #

    싫은데요.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3 18:47 # 삭제 답글

    http://m.dcinside.com/view.php?id=japanese&no=98293&page=1
    나치는 돈받아 먹고 움직인 놈들 이네요
    역사학자들은 이런거 신경 안쓰나봐

    (독일 공업계부터의 나치로의자금 흐름)
  • Cicero 2014/02/13 20:09 #

    돈받아먹고 움직이는 놈들이 소비재경제를 파탄으로 몰아요?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3 20:43 # 삭제 답글

    중요한건. 나치의 자금커낵션에
    로.스.차.일.드.라는 거물 자본가
    집안이 껴있다 이겁니다.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3 20:47 # 삭제 답글

    대다수 학자들은
    역사의 극히 일부만 알고있나봐요
    (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3 21:04 # 삭제 답글

    웃기는게
    로스 차일드 일가는 유대인 ...인데
    지들 동족을 잡아다 씨를 말리는 미친xx새끼들
    한태 돈을 퍼줬네요 ...
    돈 앞에서 양심따윈
    없다 . 이건가?
  • Cicero 2014/02/13 21:12 #

    저표어디에도 로스차일드가와 나치간의 직접적인 커넥션은 없는데요? 그야말로 사돈의 8촌수준으로 건너 건너로해서 전해진 돈 수준인데, 그걸로 커넥션이 있는거라고요?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3 22:02 # 삭제 답글

    사돈의 8촌 건너건너로 전해진 돈으로
    나치독일이 뭔짓을 해먹었는지 안봐도 뻔한거 아닌가요?

    어쨌던
    약소(..)하게 나마
    나치의 학살에 기여했다 이겁니다ㅜㅜ
  • Cicero 2014/02/13 22:05 #

    혹시 은행에 예금할때 그은행이 어느 회사에 투자하는지 확인하십니까?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4 01:28 # 삭제 답글

    아니오.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4 20:36 # 삭제 답글

    근데
    투자 이야기를 왜 꺼내시는 건가요?
  • Cicero 2014/02/14 22:06 #

    로스차일드도 마찬가지라는 겁니다. 내용보니 1920-30년대초엽투자같은데, 나치가 집권도 안한시절과 나치집권초기 유대인정책이 노골화도 되기전에 로스차일드가 수익성이 아닌 나치이념의 광신성을 신경썼을까요?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7 18:04 # 삭제 답글

    http://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ppforge&logNo=60105474906
    질문 드랍니다.
    위 출판사 블로그 에서 소개한 붉은 방패 라는 책의 일본인
    저자가 왜? 목숨의 위협을 받으면서 까지
    책을 써냈을 까요?
    왜.. 자본가들의 인맥을 폭로 했을까요?
    뭐가 아쉬워 러시아 혁명의 내막을 출처까지
    써가며 폭로 했을까요?
    Cicero님.... 역사나 정치를 공부하신다면
    다시한번만 생각해 주세요
    우리가 여태껏 배워왔던 역사는 그들의
    투기놀음의 일부일 뿐입니다.
    역사학자들은 진실을
    볼수 없어요
  • 지나가던 눈팅족 2014/02/17 18:11 # 삭제 답글

    음모론이란
    생각을 버리세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